메뉴 건너뛰기

의료장비소개-망막


 

휴비츠 HRT-7000

굴절검사

첨단 자동 시력검사 장비로 일반적인 시력검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기능 검사가 가능하고 정밀하고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논 RK-F2

자동굴절검사

안구에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근시, 난시, 원시 등 굴절이상의 종류와 정도를 자동으로 빠르게 측정합니다.

휴비츠 HNT-1

안압검사

공기를 이용해 안구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안압을 측정합니다.

자이스 OCT-Cirrus 6000

빛간섭단층촬영 망막검사

빛을 이용해 안구조직의 단층영상 및 횡단면을 고해상도로 검사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망막층, 시신경, 전안부 등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정확하게 상태를 파악하고 망막 및 녹내장의 조기진단에 유용합니다.

또한, 빛을 사용하는 검사로 눈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인체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CT macular map (Cirrus)

백내장 수술 전 망막의 기능을 확인하는 검사로 개인의 상태에 따른 인공수정체 선택이 가능하여 수술 후 만족도를 높입니다.

OCT retina line (Cirrus)

망막을 단층 촬영하여 망막을 이루고 있는 10개의 층을 고해상도의 이미지로 관찰합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육안이나 사진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황반부위의 변성이나 부종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ptos califonia P200Tx

광각촬영 망막검사

최신 광각 안저 촬영 장비로 산동 없이도 짧은 시간에 망막을 검사합니다.

기존의 검사보다 약 5배 넓은 200도의 촬영 범위로 망막의 주변부까지 관찰 할 수 있어 질환의 조기진단 및 중증 망막 질환 검사에도 좋습니다.

또한, 형광물질인 조영제를 이용하여 혈류 순환의 지연이나 이상, 망막 혈관의 형태적 또는 기능적 이상 등을 평가하여 진단 및 치료 방침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검사 입니다.

Neurosoft Neuro ERG,VEP

망막 전위도 검사, 시유발전위 검사

광자극에 의한 망막의 활동전위 변화를 확인하는 검사로 섬광에 의해 망막에서 유발된 전위를 기록합니다.

원인불명의 시력저하, 시신경의 이상, 녹내장, 백내장 수술 후 시력예후 등 망막의 기능평가에서 객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한 장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각자극에 대한 뇌에서의 전기적 반응을 확인하여 시각정보 전달로의 이상유무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시력장애 진단, 약시, 시신경염, 저시력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시력저하 검사 시 효과적입니다.

TOMEY A-scan (AL-100)

안구 초음파검사

초음파 안구 계측기 (A-scan biometry)
초음파 빔이 음파밀도의 변화를 측정하며 안구의 길이를 측정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는 백내장 수술 시 눈에 들어가는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가 됩니다. 심한 백내장의 경우에도 검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니덱 B-scan (US4000)

안구 초음파검사

초음파 안구 계측기 (B-scan)
초음파를 이용해 눈 속의 밀도를 측정하여 2차원의 안구 내부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백내장이 심하거나 망막 출혈로 인해 일반적인 레이저 검사기기로 망막의 검사가 어려운 경우 이 검사를 통해 안내 종양, 망막/맥락막 박리, 안구 내 출혈 등의 진단에 단서를 제공합니다.

현미경(lumera 700)

수술시야확보, 시신경 손상 감소

독일 자이스(Zeiss)사의 첨단 수술 전용 현미경으로 보다 선명하고 넓은 수술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신속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고, 자연광원에 가까운 빛을 사용해 수술 시 시신경 손상을 줄입니다.

망막 아르곤 레이저(PRP)

당뇨망막병증이나 망막정맥폐쇄같은 망막혈관질환에서 신생혈관이 생기지 않도록 하며 망막 열공이나 파열 시 병의 진행을 억제시키는데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 입니다.

YAG laser

백내장 치료, 녹내장 관찰

후발성 백내장의 치료와 녹내장을 관찰할 때 사용되는 장비로 특허 받은 슈퍼가우시안 빔을 이용하여 적은 에너지로도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일정한 파워로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더욱 안전합니다.

또한, 에너지의 범위가 22단계로 변화되어 모든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가 가능합니다.